본문 바로가기
IT정보/프로그램소개

컴퓨터를 청소하자! 최적화 프로그램 씨클리너 ccleaner(설치법)

by 곰사랑 2011. 5. 13.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면 컴퓨터가 조금씩 느려지는 것을 느끼시죠? 바로 컴퓨터의 불필요한 찌꺼기 파일들이 쌓여서 그런 현상이 자주 일어나는데요. 최적화 프로그램인 ccleaner 하나면 한 번에 정리가 가능합니다. ccleaner 가 뭐냐면 불필요한 파일, 쿠키, 빈 레지스트리 등을 정리 및 수정해주는 최적화 프로그램입니다. 최적화 프로그램의 종류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ccleaner 는 그 중에서도 과연 으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먼저 설치법부터 알아봅시다.


ccleaner 설치하기

먼저, 설치 파일을 다운 받으신 후 실행해봅시다.

그럼 이런 창이 뜰텐데요. 우리는 한국인이니깐 Korean을 그대로 나두고 위와 같이 OK를 누릅시다.



그럼 또 이런 창이 뜰겁니다. 한 번 훑어보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럼 또 사용권 계약이라고 하면서 창이 뜰텐데요. 대충 훝어보시고(솔직히 누가 읽어봄) 동의함을 눌러주세요.


그럼 설치 옵션이라는 창이 뜨실겁니다. 저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와 자동 업데이트 기능만 필요하기 때문에 이 두개만 체크하고 다른건 전부 체크 해제 했습니다. 사용자 환경에 맞게 설정해주신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럼 구글 크롬을 설치할거냐는 창이 뜹니다. 구글은 익스플로어나 파이어폭스와 같은 웹브라우저 인데요. 저는 파이어폭스를 사용중이고 별로 필요하지도 않아서 체크 해제 했습니다. 사용자 환경에 맞게 설정하신 후 설치를 눌러주세요.



그럼 설치가 진행됩니다. 저는 10초 만에 설치가 끝나더군요.



설치가 끝나셨으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바로 실행하실거면 CCleaner v3.06 실행하기에 체크하시고 나중에 사용하실 분은 CCleaner v3.06 실행하기에 체크 해제 하신후 완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처음으로 ccleaner를 실행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제가 영어를 몰라서 ㅠㅠ 대충 짐작해보자면 쿠키 검사할거냐고 물어보는거 같네요. 확실치 않음 ㅎ 저는 어차피 바로 전체 검사를 할거기 때문에 No를 눌렀습니다.


그럼 위와 같이 메인화면이 보이실겁니다. 이런 창이 뜨시면 ccleaner 의 설치는 모두 완료된 것입니다.

이제 ccleaner 설치는 모두 완료됐구요. 사용법은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 손가락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