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블로그 Tip

티스토리 본문에 링크를 삽일할때 주의점

by 곰사랑 2011. 12. 31.
오랜만에 쓰는 블로그 Tip 이네요 ㅎㅎ 잘 봐주시길 ㅋㅋ

티스토리 본문에 링크를 삽입할때 주의점 !!!


블로거분들이 블로그에 링크를 삽일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링크를 삽입하는 이유?

- 링크를 삽입하는 이유는 다른 글을 소개, 인용, 바로가기 등으로 쓰인답니다.


왜 본문에 링크를 삽일할때 주의하라고 할까요?

- 하단에 이미지를 하나 참고해주세요

제 글을 캡처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이렇게 글이 있습니다. 가끔 글 본문에 링크를 삽입할 경우가 있습니다. 또 링크에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링크 클릭시 새 창, 현재창 두 개로 나뉘는데 몇몇 분들이 링크를 첨부할때 현재창으로 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현재창으로 하면 왜 안되나? 이렇게 반론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는데요

현재창으로 링크를 삽입하면 글을 읽다가 링크를 눌렀을때 읽고있는 창이 아닌 현재창으로 링크가 이동됩니다.

그럼 읽은 글로 되돌아 갈때는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서 불편하게 이동해야 하는 단점이 생깁니다.

그리고 또 다른 단점은 블로그 체류시간이 줄어듭니다. 그 외에도 많은 단점이 있습니다.


링크를 삽입할때는 무조건 새 창으로 뛰어주세요 

새 창으로 하시는게 방문자를 위한 하나의 배려라고 생각합니다.


링크 새 창으로 뛰우는 방법 !!! 

글 본문에 링크를 입력하시고 링크를 드래그 하신 후 링크(∞)버튼을 눌러주시면 창이 한 개 뜨는데요

그 창에 새 창, 현재창 선택하는게 나옵니다. 그 곳에서 새 창으로 선택 하시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링크를 누를때 새 창으로 뛰어집니다. 팁 이라고 하기에는 부족하지만 알고 있으면 득이 되는

하나의 정보라고 생각해요 알고 계신분은 패스해주세요 ㅎㅎ 마지막으로 링크를 삽입할때 주의하시고요

남은 2011년 잘 마무리 하시고 2012년 임진년에는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