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프로그램소개

파이어폭스 빠른 웹 브라우저! The Pale Moon

by 곰사랑 2011. 5. 14.

파이어폭스 빠른 웹 브라우저! The Pale Moon

먼저 The Pale Moon을 설명하기 전에 웹브라우저부터 설명해야 되는데요. 웹브라우저란 간단하게 인터넷에 정보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예로 익스플로어가 있구요. 그 다음 많이 쓰이는 것이 파이어폭스, 구글 크롬 등으로 있습니다.

이 중 파이어폭스는 익스플로어와 다르게 오픈소스라서 누구나 소스를 보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수정하거나 할 수 있는데요. The Pale Moon 은 그렇게 수정된 파이어폭스의 한 종류입니다.

The Pale Moon은 파이어폭스4를 기반으로 해서 파이어폭스의 최신 기능도 거의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성능을 높이기 위해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몇가지 빼기는 했습니다. 예를 들면, 오래된 시스템에 대한 지원이나 접근성, 자녀 보호 컨트롤 기능 등을 뺐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해서 The Pale Moon은 더 최적화되어 파이어폭스보다 더 적은 메모리를 사용하면서도 성능은 더 향상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의 장점을 지키고 성능을 더 향상시킨거죠.

The Pale Moon을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파이어폭스와 매우 흡사합니다. 파이어폭스를 사용해보신 분이라면 전혀 어려움 없이 사용이 가능하실 겁니다.

 


 

The Pale Moon 한글판 패치 및 파이어폭스 설정 가져오기


The Pale Moon 을 설치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처음에 영어판으로 되있을텐데요. 간단한 방법으로 한글판으로 패치가 가능합니다.

먼저 http://www.palemoon.org/langpacks.shtml 에서 사용중이신 버전의 ko.xpi 를 다운 받으신 후 The Pale Moon 주소창에 about:config를 쳐서 들어가신 후 general.useragent.locale를 검색하신후 ko-KR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존에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신 분이라면 파이어폭스의 설정을 그대로 가져올 수 있는데요. http://www.palemoon.org/dlc/dlc.php?id=31 를 다운 받으신 후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까지 해주시면 사용하는 데 큰 불편함은 없을 겁니다. 모두 좋은 하루되세요.^^




 

↓ 손가락 한번씩 눌러주세요 ^^

댓글